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High! Dream 캠프 행사 실시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High! Dream 캠프 행사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8.27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진학 탐색의 기회 마련
▲여수교육지원청은 27일 오전‘내고장학교보내기 High! Dream 캠프’를 개최했다(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여수교육지원청은 27일 오전‘내고장학교보내기 High! Dream 캠프’를 개최했다(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27일 오전 10시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여수지역 중학교 3학년 138명을 대상으로 고교진학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한 ‘내고장학교보내기 High! Dream 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내 미래를 좌우하는 현명한 진로・진학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고교 진학을 앞 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고등학교장과의 밀도 있는 간담회를 통해 지역 고교 진학의 이해를 도모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능력과 고교선택능력을 함양하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내 미래를 좌우하는 현명한 선택’이라는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김상모 장학사의 특강을 통해 변화된 입시방향을 탐색한 후, 여수지역 고등학교의 학교교육과정 소개시간이 이어졌고, 이를 통해 참가학생들은 각 학교의 특색 있는 학교프로그램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교별 그룹을 구성하여 고등학교장과 학생이 진로진학에 대해 묻고 답하는 면담시간을 통해 고등학교 선택과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고민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고민들이 고등학교 교장선생님과의 친절한 상담을 통해 학교를 선택하는 기준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지역 고등학교의 경쟁력 있는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학 설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