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8.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진학 전략’ 주제로 진행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2019학년도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2019학년도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대회의실에서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0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해 가는 사회구조에 발맞춰 학부모의 진로와 직업관의 정립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강은 조진표 와이즈멘토(진로교육 전문연구소) 대표의‘진로, 진학 전략’이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조진표 대표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한국 사회가 요구하고 있는 인재상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부모들이 살았던 시대를 기준으로 한 진로교육은 자유롭게 경쟁하는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이어 미래직업 변화 트렌드를 소개하고 경쟁사회에서 살아가야 할 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안내하는 등 자녀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 사회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지도에 대해 설명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화순고에 재학 중인 딸을 둔 학부모는 “자녀의 진로에 대해 항상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진로에 대해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는 좀더 의연한 마음으로 아이와 대화의 문을 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원식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의 변화와 함께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는 인재육성을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으로 학부모진로교육에 대한 교육적 지원에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