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상태바
담양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9.09.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공간과 수유실, 수면실 갖춰
▲담양군청 전경
▲담양군청 전경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오는 3일부터 자녀 양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여성가족부와 신한희망재단에서 7000만 원 상당의 시설비를 후원받아 여성회관 4층에 놀이공간과 수유실, 수면실을 갖추게 된다.

이와 함께 담양군 자체적으로 어린이 장난감도서관을 열어 다양한 장난감과 도서를 무료 대여해줌으로써 부모의 육아부담을 경감하고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앞으로 부모와 자녀, 이웃이 함께하는 안전한 장소로 서로 육아 정보를 교환하고 자녀를 함께 돌보는 공간이 될 공동육아나눔터의 운영은 전담수행 기관인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맡게 된다.

담양군 관계자는 “건강한 양육 친화적 가족문화 조성과 우리지역 아동이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부모, 친구, 이웃과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은 현재 지역아동센터 10개소 270여명, 초등학교 14개교 16개 초등돌봄교실 350여명의 아동이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지원받고 있으며 12개의 주말 마을학교를 각 읍면 마을단위로 운영하며 틈 없는 돌봄망을 형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