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상태바
순창군,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9.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가공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의 희망 씨앗 육성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는 19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강의실에서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순창군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는 19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강의실에서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순창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북 순창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설태송)는 19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강의실에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외소득 창출을 위해 실시한 농식품 가공·창업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3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했으며, 24명의 수강생 대다수 80%이상의 높은 출석율을 보일 정도로 높은 교육열을 보였다.

이론 및 현장교육을 포함해 총 10강좌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식품산업 전망과 위생관리, 식품법규, 가공제품 개발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여 교육생들의 가공창업에 대한 도전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2020년 12월 1일부터 HACCP 의무 적용대상이 연매출 1억 미만 혹은 종업원 5인 이하 소규모 사업장까지 그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가공식품의 체계적인 관리와 안정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이를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한 강정미 교육생은 “가공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법률과 제도 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마케팅, 판로 확보 등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식품 가공을 준비하는 농가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여 순창군의 농식품 가공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