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위원 연수 진행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위원 연수 진행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9.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현안과 주요 정책에 대한 전문성 제고
▲화순교육지원청은 24일 화순교육참여위원회 위원 3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24일 화순교육참여위원회 위원 3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24일 화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화순교육참여위원회 위원 3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화순교육참여위원 연수는 주요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 자질과 직무수행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고 밝혔다.

강사로 초청된 전라남도교육청 오용운 주무관은 ▲교육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안건발굴의 방법 ▲회의진행 방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학생행복안심위원회, 교육행정위원회, 교육복지협력위원회 등 3개 소위원회별 협의시간을 갖고 화순교육발전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백남수 위원장은 “금번 연수가 화순교육참여위원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다양한 안건이 발굴되어 논의와 협의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소위원회별 활발한 활동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위원의 역량제고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다” 며 “화순교육의 발전을 위해 교육참여위원회가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의 가교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