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365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 열려
상태바
광주 남구, ‘365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 열려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9.09.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
▲광주 남구는 25일  ‘365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이 열렸다.(사진제공=남구청)
▲광주 남구는 25일 ‘365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이 열렸다.(사진제공=남구청)

[뉴스깜]정병욱 기자= 광주 남구는 25일 오후 2시 주월동 푸른길 공원 빅스포 뒤에서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365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이 열렸다.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이날 개관식에는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과 주민 등 40여명 가량이 참석했다.

365 스마트 도서관은 도서 대출과 반납을 위한 무인 자동화 기기가 설치된 도서관으로, 관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푸른길 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신간 서적을 비롯해 베스트셀러 책자를 다량으로 확보하고 있어 독서생활 저변 확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내 구청장은 “365 스마트 도서관이 개관함에 따라 이 일대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특히 평일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이 따르는 직장인과 공원에서 산책을 즐기는 주민들이 이곳 도서관을 수시로 찾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2019년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 사업비 1억 원을 투입해 주월동 푸른길 공원 인근에 무인 스마트 도서관 구축사업을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