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 구술면접은 이렇게!”
상태바
“수시모집 구술면접은 이렇게!”
  • 양재삼
  • 승인 2013.11.1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15일까지 구술면접 캠프 운영
 
61개 학교 1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3박 4일동안 실시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2일부터 15일까지 중흥골드스파에서 2014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지역균형선발전형 지원자 100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한 구술면접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캠프의 지도는 전남교육청 소속 진학지원단 20명, 권역별 진학부장협의회 소속 부장교사 10명 등 총 30명이 담당하고, 주요 내용으로는 인문·사회·수리·과학의 각 영역별 면접시험 경향 분석 및 대비 방법, 기초면접과 실전면접 클리닉, 모의면접 등의 방법으로 실전 면접 대응능력을 높이고, 멀티미디어를 통한 토론 수업(MIE)등도 함께 운영되어 이론 학습과 실전 적응능력을 함께 길러주고 있다.
 
 2007년부터 7년째 전남교육청의 자체 대입특별지도 프로그램으로 실시하고 있는 구술면접캠프는 수시전형 지원자들의 구술시험 준비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문적이고 수준높은 지도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개인별 맞춤형 면접 대비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고1, 2학년때 도교육청에서 개최한 논술캠프에 참여해 논술 첨삭지도 등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번 구술면접캠프에서도 많이 배워서 꼭 원하는 성과를 얻어 멋진 고등학교 시절로 마무리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규화 교육과정과장은 “수시모집대비 구술면접캠프는 수강생들의 구술능력 신장과 심층면접 부담 완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사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