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연수 추진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연수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10.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공간 이야기’ 주제로 전문가 강연 진행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오는 25일 오후 2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학교도서관 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4일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도서관 공간 이야기’라는 주제로 다년간 교육시설 재구조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조세진 사무관이 강연을 하며, 학교도서관 공간 구성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도서관 공간 구축 방안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현재 학교도서관은 정보이용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교수-학습 활동의 중추적 공간일 뿐만 아니라 교내 구성원들의 힐링과 소통의 공간으로서 새로운 교육공동체 문화를 창출하는 장이 되어 가고 있다.

이에 시교육청에서도 도서관 변화의 시대적 패러다임을 반영해 미래형 도서관 모델 구현을 위한 공약사업으로, 내년 신설예정인 고실중학교 도서관과 지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교육청 평생교육팀 노진희 사무관은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에게 변화하고 있는 도서관 환경과 기능 확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공간 구성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원하는 학교도서관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인식을 제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