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아름다운 푸른길 건강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광주 남구, ‘아름다운 푸른길 건강 걷기대회’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9.10.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코스 완주자 기념품·건강 체험 부스 등 운영

[뉴스깜]정병욱 기자= 광주 남구는 오는 11월 2일 푸른길 공원 일원에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건강 걷기대회가 열린다.

30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남구가 주최하고, 주월‧효덕 주민건강위원회가 주관하는 ‘아름다운 푸른길 건강 걷기대회’가 오는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주월동 빅스포 뒤 광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건강 걷기대회에는 관내 주민들 뿐만 아니라 푸른길 공원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 등 약 50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건강 걷기대회 코스는 약 3㎞ 구간이다.

빅스포 광장에서 출발해 반환점인 동성고 앞을 지나 되돌아오는 코스이다.

남구는 출발점과 반환점, 도착점에서 인증 도장을 받은 참가자들에게 완주 기념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출발점 인근에 어린이 건강관을 비롯해 금연, 인바디, 치아 불소도포 등 5개 건강부스를 마련, 건강 걷기대회에 참가한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직접 체크하고 걷기 운동 실천을 통해 건강상태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밖에 봉주초교 학생들과 남구 아코디언 예술단은 걷기 대회 식전 행사로 태권무 공연과 연주 무대를 선보이며, 대회가 끝난 뒤에는 행사장 주변에서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버블 매직 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건강 걷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대회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거나, 주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를 걸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화창한 가을날에 우리 이웃들과 함께 걸으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