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팀장급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강진군, 팀장급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 홍택군 기자
  • 승인 2019.11.0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의 사기 진작 및 팀원의 역량향상 목적
▲강진군이 지난 5일 6급의 팀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이 지난 5일 6급의 팀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5일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6급의 팀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6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군정 목표 달성과 군민과의 소통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특히, 팀장으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조직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팀원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이승옥 군수의 당부말씀에 이어‘강진군 팀장급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한 김양수 전 장성군수의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승옥 군수는 당부말씀을 통해 “팀장급 직원들은 군정의 큰 그림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이끄는 현장 지휘관으로 이들의 역량은 정책의 성과와 직결된다”며 “군정 운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팀장급 공무원들이 군정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강연에 나선 김양수 전 장성군수는 팀장급 공무들의 바람직한 역할,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증진 방안 등 오랜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한 진솔한 강연으로 교육생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군정 소통을 기반으로 합리적이고 유능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팀장의 역할과 자세가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은 팀장급 직원들의 능력과 열정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팀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