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교육지원 정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의회, 교육지원 정책 간담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1.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및 대안교육기관 지원 활성화 방안 모색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15일 학교 밖 청소년 및 대안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의회)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15일 학교 밖 청소년 및 대안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의회)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나안수)는 지난 15일 오후 학교 밖 청소년 및 대안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나안수 위원장을 비롯한 순천시의회 의원, 순천시, 교육청, 관련단체,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번 간담회를 주선한 박혜정 의원의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 필요성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광주광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민철 전 센터장의 광주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정책 및 사례에 대한 기조강연과, 순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미영 팀원의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사업 현황 발표가 뒤따랐다.

이어서 나안수 행정자치위원장의 진행으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정책과 대안교육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으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예산 지원 및 홍보 강화 필요성 등에 대한 많은 의견이 제시되고 공유됐다.

나위원장은 “학교는 다니지 않지만 꿈을 가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더 큰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순천시의회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