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제3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무안군, 제3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9.11.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공동체 구현
▲무안군은 26일 제3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26일 제3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3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사회복지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 19명(당연직 3명, 위촉직 16명)의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협의체 역할 및 추진방향에 대한 회의로 진행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동안 무안군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발굴, 지역내 다양한 복지현안 논의,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등 지역의 사회복지 추진사항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김 산 무안군수는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공복지의 한계를 벗어나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맞춤형복지실현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19명과 실무협의체 25명 아동·노인·장애인 등 5개 분과 50명, 읍면협의체 215명의 위원들이 구성되어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기반 마련 및 주민복지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