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호 전남도의원,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상 수상
상태바
신민호 전남도의원,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상 수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1.2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
▲신민호 전라남도 의원
▲신민호 전라남도 의원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6)은 28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대강당에서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최한 ‘2019 지방의회 친환경최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최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1998년에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2009년부터 매년 친환경 의정활동을 전개한 지방의원에 대해 심층도, 지속가능성, 지역 균형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는 물론 환경관련 조례 제정과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 등을 모두 평가해 친환경 최우수의원 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광역의원 6명, 기초의원 17명을 선정했다.

신민호 의원은 올해 4월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미세먼지 관리 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학교 공기정화장치 설치 확대를 통해 국가재난 수준의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조치를 강화했으며, 유해화학물질인 액침표본(포르말린)을 올해 말까지 완전 폐기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 긴급예산을 편성하도록 조치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12년과 2016년에 기초의원으로 수상한데 이어 세 번째 수상을 한 신민호 의원은 “도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지역 환경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