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 개최
상태바
고흥군,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2.1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을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시간 가져
▲고흥군은 지난 17일 행복웨딩홀에서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지난 17일 행복웨딩홀에서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7일 행복웨딩홀에서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복지시설 관계자, 협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고흥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경수)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 네트워크 활성화와 협회에 대한 소속감 증진을 위한 소통의 자리로 복지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9년을 되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진행 순서는 식전 행사로 문화공연,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사들의 현장이야기(영상물 상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10명에게 군수표창 등을 시상했다.

송귀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군은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과 사회적 관심을 필요로 하는 복지 취약계층이 많은데 사회복지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고 격려하고 “내년부터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해 관내 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 150여명에게 매월 7만원씩 특별 수당과 보수교육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사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지증진과 지위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며, 전문성 강화를 위한 내실 있는 보수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