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 2020 설명회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 2020 설명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12.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 실현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30일 학교교육과정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화순교육 2020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30일 학교교육과정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화순교육 2020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서는 30일 초․중 학교장, 교무부장, 행정실장, 화순교육참여위원회,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화순교육 2020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을 비전으로 화순교육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 특색교육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역점과제로 ▲자율과 존중의 학생자치, ▲배움과 성장의 수업혁신, ▲마을과 함께하는 작은 학교를 선정하여 선정 배경과 지원 계획을 안내하고, 특색교육으로는 ▲화순의 재발견! 우리 고장 문화 알기, ▲화순의 꿈! 문화예술 감성 기르기로 선정하여 화순의 지역 특성을 고려한 취지와 지원 내용을 설명한 후 상호 협의하는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성공회대학교 고병헌 교수를 초빙하여 ‘미래사회와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네트워크 시대의 기본 조건과 대응전략, 미래사회와 교육 혁신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 지역사회, 마을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한 혁신화순 교육의 방향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자율과 배려의 학생자치를 이루고, 배움과 성장의 수업혁신, 마을이 함께하는 화순교육 실현을 적극 지원하며,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문화조성에 교육지원청의 지원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