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01.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지난 6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지난 6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 Wee센터에서는 대회의실에서 지난 6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관내 학교에서 신청한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자기이해와 타인과의 관계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번째는 마음챙김시간과 원예치료로 구성된 정서지원 프로그램인‘꽃들에게 희망을’이다. 식물과 꽃을 통해 심미적 아름다움을 느끼고 정서적 안정감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운영한다.

두 번째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학생을 위한 가정방문상담“Wee-봄”으로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심적인 안정감을 유지하고 상담자와의 관계 향성과정에서 대인관계 기술을 학습하도록 한다.

세 번째는 집단게임놀이치료 프로그램 “함께하자 우리!”는 게임놀이 활동 중 불러일으키는 여러 감정을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 무의식적 갈등을 게임의 맥락 내에서 표현하고 해결해 봄으로써 정서적 성장을 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새 학기를 좀 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임할 수 있는 알찬 경험을 하도록 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꽃들에게 희망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꽃을 좋아하는데 꽃을 만지고 직접 작품도 만들어 보니 재미있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낀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행복하고 희망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