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구봉산 건강걷기 등반 행사
상태바
5학년 구봉산 건강걷기 등반 행사
  • 양재삼
  • 승인 2014.05.12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학년 구봉산 건강걷기 등반 행사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김성수)는 아름다운 5월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시원한 산바람을 맞으며 건강한 생활을 직접 실천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9일부터 16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르樂 내리樂 건강걷기’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르樂 내리樂’이라는 이름처럼 학교 뒤편에 자리 잡은 구봉산의 오르락 내리락 둘레길을 담임 교사는 물론 같은 학년 친구들과 함께등반하는 활동을 했다. 교실을 떠나 학교 뒷산으로 향하는 학생들의 발걸음은 모두 즐거웠다. 구봉산을 향하는 길은 산을 좋아하지 않았던 학생들도 자연스럽게 걸어갈 수 있도록 오르락 내리락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었고 군데군데 쉼터

또한 마련되어서 재잘거리며 오르기에 참 좋았다.

구봉산을 오르던 여수 시민들도 학생들의 등장에 칭찬과 인사를 나누며 격려해 주었다. 특히 산 중턱에 있는 넓은 잔디밭은 5월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파란 잔디가 학생들을 반겨주었고 수업 시간에 배우는 생물 단원의 식물의 구조를 직접 관찰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5학년 황종훈 학생은 몸무게가 좀 나가서 힘들게 등반하는 친구 손을 잡아주며“교실에서는 제가 친구에게 도움을 받았는데 밖에 나와 보니 제가 도와 줄 수 있는 일이 있었어요. 그리고 식물 도감 만들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 오늘 구봉산에 와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었고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어서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전교생이 날짜를 달리해서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으뜸 꿈을 가꾸어 가는 부영초 어린이들에게 몸과 마음, 그리고 인성도 한 아름 성장해 갈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되어 그 의미가 더욱 빛이 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