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관광두레PD 지원할 청년PD 모집
상태바
순창군, 관광두레PD 지원할 청년PD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2.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관광사업체를 발굴하는 역할 담당
▲순창군은 관내 활동중인 관광두레 프로듀서(PD)를 지원할 청년PD를 모집한다(사진제공=순창군)
▲순창군은 관내 활동중인 관광두레 프로듀서(PD)를 지원할 청년PD를 모집한다(사진제공=순창군)

[뉴스깜] 김필수 기자= 전북 순창군은 관내 활동중인 관광두레 프로듀서(PD)를 지원하고 순창의 신규 관광사업체를 발굴할 청년PD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순창군에 따르면 청년PD는 현재 활동중인 관광두레PD를 옆에서 지원하며, 새롭게 지역에 뿌리내릴 신규 관광사업체를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고 전했다.

관광두레PD는 지역의 주민공동체를 발굴하여 관광사업체로 육성하기 위해, 사업계획 수립 단계부터 창업, 성장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지역 주민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관광두레PD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하 문광연) 관광두레사업단이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창업 및 육성 지원을 위해 ‘관광두레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도내 14개 시군중 순창군이 유일하게 관광두레PD가 활동중이며, 이에 따른 청년PD 선발도 순창군이 유일하며 장재영 관광두레PD가 지난해부터 2021년까지 3년동안 활동할 예정인 가운데 치유벗 영농조합법인, 소소한 방아실, 성님들, 깨우치는 놀이 연구회 등 관내 4곳의 사업체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특히 소소한 방아실의 경우, 크라우드 펀딩 콘텐츠 제작과 예비으뜸두레 지정을 도왔으며 올해는 법인화 작업과 브랜딩 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난달 22일에는 사업체중 3곳이 발표회도 가졌으며, 지역을 대표할 관광사업체로서의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관내 사업체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청년PD를 희망하는 사람은 다음달 18일까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나 순창군청 누리집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 접수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관광두레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되며 신청자격은 만 34세 이하인 자로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하며, 타 기관이나 단체에서 징계에 의하여 면직되지 않았어야 한다.

순창군 관계자는 “관광두레PD를 도와 지역주민들을 건실한 관광사업체로 이끌 참신한 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린다”며 청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