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실시
상태바
영광군, 2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실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20.04.0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청 전경
▲영광군청 전경

[뉴스깜]최용남 기자=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주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제 국민 참여 창구의 일환으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국민 수요를 직접 반영하여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창구를 마련한 제도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영광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영광군 중앙로 203, 기획예산실 기획팀)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당 1건을 신청할 수 있으며 다수의 공동명의로는 신청할 수 없고 단체는 대표자 이름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영광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면 5월 중 영광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 공개될 예정이나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단순 민원 또는 신청내용이 불분명할 경우 공개 대상에서 제외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사업의 추진배경, 개요, 담당자, 사업기간과 그간 주요 추진내용 등을 공개하게 된다”라며 “군은 매 분기별 한 달간을 국민신청실명제 신청기간으로 운영해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