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2020 맞춤형 복지길라잡이’ 발간
상태바
광주 광산구, ‘2020 맞춤형 복지길라잡이’ 발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4.2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출산, 영유아 저소득층 등 8개 분야 128개 서비스 한 눈에 볼 수 있어
▲광산구 맞춤형 복지길라잡이 표지(사진제공=광산구청)
▲광산구 맞춤형 복지길라잡이 표지(사진제공=광산구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23일 구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 ‘2020 맞춤형 복지길라잡이’를 발간했다.

이번에 광산구가 발간한 복지길라잡이에는 임신·출산, 영유아, 저소득층, 의료 등 8개 분야로 나눠 128개 지원 사업 내역이 소개돼있다.

아울러 지원 대상·내용 뿐 아니라 신청 장소, 담당 부서·연락처도 수록돼있고, 사회복지시설 주소·연락처 등도 있어 시민들이 편히 서비스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책자에는 생애주기별 복지현황도 들어있어 시민 개개인이 자신의 연령대에서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광산구는 복지길라잡이를 지난해보다 늘려 총 2500부를 발행하고, 21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시설, 각 동 통장단·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나아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도록 광산구 홈페이지 전자책방에도 게시해 놓았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 책자를 이용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복지서비스 정보를 얻고,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