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6.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19일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지원청은 19일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은 19일 나주시티호텔에서 유ㆍ초ㆍ중ㆍ고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에 따르면 이날 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여러 변화 속에 학부모 연수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대두되어 ‘생활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초청 강사인 충남대 컴퓨터공학과 오기영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부모와 소통하며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로 자녀들이 성장하도록 학부모가 선두에 서 주길 당부했다.

또한, 꿈과 끼를 위해 자신의 강점을 활용하여 진취적인 사고와 행동을 기르는 자유학기제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선행학습이 아닌 역량을 끌어내는 교육으로의 전환에 대해 이해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인지했다.

참여한 한 학부모는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한 불안감에 걱정이 앞섰는데 교육의 방향을 이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 고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유래 없는 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 실행이 학부모님의 관심과 노고, 학교 교직원의 노력으로 잘 이루어져 너무 감사하며, 우리아이들이 행복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고 진심 어린 감사함을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시대 흐름에 발 맞춰 학부모연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