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돌려 읽으니 더 재미있어요!"
상태바
"친구들과 돌려 읽으니 더 재미있어요!"
  • 양재삼
  • 승인 2014.05.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원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실시
크기변환_도원초-독서릴레이+페스티벌.jpg

여수 도원초등학교(교장 김철수)가 12일부터 6월 13일까지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와 (사)독서르네상스운동이 주관하는‘제4회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은 학교와 가정에서 학생들의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독서 생활화 목적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매년 전국에 있는 초등학교 중 33곳을 선정해 진행되는데 올해 도원초등학교가 선정되었다.
 
도원초는 학년별 5종으로 구성된 릴레이용 도서(1250권)를 주관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았으며 학생들은 12일부터 6월 5일까지 5종의 책을 읽은 후 감상문 대회 및 독서골든벨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의 시작과 함께 6학년의 윤◯◯ 학생은“반 친구들과 책을 돌려가며 읽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재미있고, 독서골든벨 대회에서 정답을 잘 맞추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14일 학교 도서관에서는 <가족이 함께하는 토의·토론> 이라는 주제의 자녀 독서지도 관련 학부모 특강이 주관 기관의 협조를 받아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아이와 책을 읽고 함께 토의·토론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었고, 앞으로의 독서활동 지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원초등학교 김철수 교장은“독서는 무엇보다도 가정에서 부모와 같이 책을 접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런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지속적이고 습관화된 독서가 이루어진다.”라고 전했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