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여수 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 양재삼
  • 승인 2014.05.2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여수청-Wee프로젝트담당자역량강화연수1.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심경섭)은 Wee프로젝트 담당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57명을 대상으로 16일 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상담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5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최하였으며,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내 꿈은 내가 만든다’를 주제로 진로탐색에 대한 관심, 직업가치관과 윤리의 이해, 직업체험의 중요성, 구체적 진로계획세우기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총 12회기로 구성된 강의는 직업의 의미와 비전(꿈)의 중요성을 돌아봄으로써 자기변화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 자신과 직업세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토대로 진로계획을 연습해 봄으로써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진로탐색능력을 갖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고, 각급 학교에서 학급 단위로 소집단을 구성하여 담당교사와 아이들이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제시하였다.
 
이번 연수의 강의를 맡은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 연구원은 “청소년기에 있는 아이들 중에서도 특히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정체성 교육 프로그램이 보급되어 각급 학교에서 활발하게 운영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으며, 연수에 참여한 담당교사들은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집단 속에서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표현하였다.
 
심경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Wee프로젝트 담당자들과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 능력과 함께 전문성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연계와 지원을 통해 다양하면서도 양질의 연수내용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상담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양질의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