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중앙동, 제2회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중앙동, 제2회 주민총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7.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권역별 주민총회, 유튜브 실시간 중계
▲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14일 ‘제2회 중앙동 주민총회’가 개최됐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14일 ‘제2회 중앙동 주민총회’가 개최됐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회장 최두례) 주관으로 지난 14일 2021년 주민참여예산 반영을 위한 ‘제2회 중앙동 주민총회’가 중앙동 천태만상창조센터에서 개최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허석 순천시장과 소병철 국회의원, 전라남도의회 김정희 의원, 순천시의회 김병권 의원과 이복남 의원, 자매결연동인 통영시 중앙동 주민자치회의 김순효 회장이 축하영상을 보내와 언택트 형식으로 축하분위기가 연출됐다.

또,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지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권역별 50명 이내로 투표인수를 제한하고 4개 권역별로 찾아가는 작은 공연과 함께 참석자의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관리 등 철저한 통제 속에서 이뤄졌다.

중앙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 14일, 마을계획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7주 동안 총 6회의 워크숍과 1회의 동네 둘러보기를 통해 17건의 사업을 발굴했다.

발굴된 사업은 순천시 관계부서의 검토를 거쳐 이날 주민총회에 상정되었고, 주민투표를 통해‘중앙동민 화합 천태만상 마을축제’등 9건에 1억1000만원의 예산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주민총회 과정은 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어 많은 주민들이 실시간으로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됐다.

최두례 중앙동 주민자치회장은“오늘 선정된 주민참여예산이 중앙동 주민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살기 좋은 중앙동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