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14년 마을기업 지원약정 체결
상태바
신안군, 2014년 마을기업 지원약정 체결
  • 강래성
  • 승인 2014.05.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마을기업 육성사업 약정식 사진(2014-05-20).JPG

신안군은 5월 20일 마을기업으로 재지정된 신안1004자연산굴영어조합법인(대표 정성실)과 2014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약정을 통해 신안군은 마을기업 선정단체에 3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마을기업은 사업을 성실히 수행해 일자리 창출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신안군 압해읍 복룡3구에 위치한 신안1004자연산굴영어조합법인은 지난해 안전행정부 공모사업인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어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굴양식을 시작하였으며, 신안군 굴양식사업의 첫 발을 내딛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지난 1월 18일에 열린 제1회 신안굴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신안굴을 널리 홍보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농한기인 겨울철 지역주민의 일자리 제공 및 소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승준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우리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이용한 마을기업이 수익창출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해 환원하는 활동도 실천하여 지속적․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마을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마을기업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에게 지속가능한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강래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