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실시
상태바
무안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실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20.07.3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
▲무안군은 지난 27일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지난 27일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무안군은 지난 27일 농업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0일 무안군(군수 김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9월말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끊임없는 경영혁신으로 변화하는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기본·심화·후속·자율모임체 결성 등 단계별 교육을 통해 농가의 역량을 키우고 경영 마인드를 높여 가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기본교육에서는 강소농 사업의 이해를 비롯해 지속가능한 농업 경영체로의 성장 방안, 농산물 유통변화의 이해, 농업가치 향상을 위한 마케팅 기법에 관한 내용을 공유했다.

오는 8월 3일에 실시되는 심화교육은 유통의 이해와 농식품 마케팅 활용방법 등 경영체로서의 농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서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는 재배기술 향상뿐만 아니라 경영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교육생 간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지난 2011년부터 교육을 통해 600여명의 강소농을 배출했으며, 해마다 농업 상황을 반영한 내실 있는 강의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