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의대 유치 토론회 참석차 국회 방문
상태바
순천시의회, 의대 유치 토론회 참석차 국회 방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8.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의회가 전남 동부권 의대 유치를 위한 토론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순천시의회)
▲순천시의회가 전남 동부권 의대 유치를 위한 토론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순천시의회)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가 전남 동부권 의대 유치를 위한 토론회와 ‘순천소통방’ 열림식 참석을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허유인 의장을 비롯한 21명의 순천시의회 의원들은 지난 3일 국회를 방문해, ‘전남 동부권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과 의과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열린 토론회에 참석했다.

소병철 국회의원이 주관하고 전남 동부권 의원들이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전남 동부권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동부권 의과대학 유치를 공론화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순천시의회 의원들은 토론회에 앞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순천소통방’ 열림식에 참석했다.

국회 의원회관에 처음 마련된 ‘순천소통방’은 국회를 방문하는 시민과 공무원이 편히 업무를 보고 지역 현안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장은 “국회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에 대해 순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회, 중앙 정부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여, 28만 순천 시민의 염원인 의과대학 유치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