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상태바
강진군,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 홍택군 기자
  • 승인 2020.10.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청렴해야 하는 이유’ 주제로 진행
▲강진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반부패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반부패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홍택군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7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청렴 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전라남도 이형만 청렴지원관을 초청해‘우리가 청렴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국내에서 발생된 사건 동영상과 그동안 경험담을 토대로 청렴의 중요성을 흥미롭게 끌어내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로 인원을 최소화해 공직자 50명이 현장에 참석했고, 청내 비대면 온라인 방송을 통해 전 직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한, 지난 2016년 9월 시행된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과 보조금 부정지급을 방지하기 위한 공공재정환수법, 공직 내 갑질 근절, 공직자들이 행정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불이익에 대한 면책 제도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공직자로서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강진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청렴도 평가에서 2016년 이후 4년 연속 상위권인 2등급을 받아 청렴지자체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올해 청렴도 평가 역시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군 산하 전 공직자가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청렴과 친절은 서로 맞닿아 있으며 중요하다.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간부 공무원과 신규 직원들의 내부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청렴 시책 개발 등으로 최고의 청렴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