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해남 기업도시 공사구간 주민피해 호소...“기왓장이 깨지고 건물 벽 갈라져”
상태바
영암·해남 기업도시 공사구간 주민피해 호소...“기왓장이 깨지고 건물 벽 갈라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10.1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청와대, 국회, 전남도청, A건설 등 에서 1인 시위도 할 것”
▲ 기업도시 공사로 인한 피해 현장(사진제공=주민 박 모씨)
▲ 기업도시 공사로 인한 피해 현장(사진제공=주민 박 모씨)

[뉴스깜] 김필수 기자= 영암·해남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진입도로 개설공사 구간에서 발생한 민원이 해결되지 않고 있어 주민이 분노하고 있다.

영암군 삼호읍 주민 박 모 씨에 따르면 공사 중 발파 진동으로 인해 한옥주택 지붕의 기왓장이 깨지고 무너지고 건물 벽이 갈라지는 등 주거지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고 한다.

피해자 박 씨는 이와 관련 청와대에 탄원을 했으나 전남도청 관계자는 현장에 실사한번 하지 않고 노후주택이고 사용재료, 시공품질을 지적하는 내용으로 공문을 보내왔다며 매우 격노했다.

또한, 시공사인 A건설에도 민원을 제기하자 A건설사는 이런저런 사고를 대비하여 보험에 가입했으니 보험회사에서 피해보상을 해줄 것 이라고 했다면서 저를 속인 정말로 나쁜 사람들이라며 A건설사를 강하게 질타했다.

박 씨의 주택은 2014년에 사용 승인된 한옥주택이다.

박씨는 “A건설이 진입도로 개설공사 전 까지는 아무런 하자 없이 안락한 주거공간 이었으나 진입도로 공사 후 부터 지붕의 기왓장이 깨지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으며, 더욱이 박 씨는 주택문제로 인해 고혈압, 만성 바이러스로 건강에도 이상이 생겨 병원 치료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제가 해결 될 때까지 청와대, 국회, 전남도청, A건설 등 에서 1인 시위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공사인 A건설사는 “환경분쟁조정위원회의 결과에 따르고 있으며, 앞으로도 법의 결과에 따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