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안전을 선도하는 여수산단 안전캠페인 전개
상태바
화학안전을 선도하는 여수산단 안전캠페인 전개
  • 강래성
  • 승인 2014.05.2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name01.jpg

[뉴스깜]강래성 기자 =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는 여수산단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여수산단 입주기업과 여수산단건설업협의회, 여수고용노동지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도원 등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합동으로 화학안전 홍보캠페인을 전개하였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여수산단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홍보물 배포, 안전표어 전시, 거리 홍보 등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여수산단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다.
 
3월부터 실시하여 3회째를 맞은 5월 캠페인(28일)은 대정비 중인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을 방문하여 아침 출근 시간대에 원청업체 및 협력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5개 기관․기업․단체 약 70여명이 참여하여 각종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커지는 대정비 기간 중에 화학안전에 대한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원청기업과 협력사 전 구성원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독려하였다.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합동방재센터가 입주기업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사고의 주요원인으로 입주기업 및 협력업체 관계자 모두 부주의를 첫 번째로 꼽은 바 있으며,
 
이는 사업장과 개인의 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면서, 금번 캠페인을 계기로 사업장과 근로자 개개인의 안전의식 고취와 함께 화학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여수산단 안전문화 확산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는 앞으로도 매월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안전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