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장흥교육지원청 영어교육 컨설팅단 연수
상태바
2013 장흥교육지원청 영어교육 컨설팅단 연수
  • 양재삼
  • 승인 2013.11.14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장흥교육지원청 영어교육 컨설팅단 연수
  문화체험영어(Culture Experience English)현장방문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은 영어과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2013 장흥교육지원청 영어교육 컨설팅단 현장체험 연수’를 관내 초·중·고 영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광주국제영어마을에서 실시했다.
국제영어마을의 글로벌 크리에이터(Global Creator)양성을 목표로 하는 문화체험영어(Culture Experience English)교육방식인 학생프로그램 체험과 교수학습 자료를 수집하는 기회를 갖는 연수였다.
 
국제영어마을 원어민 선생님의 초등 수업사례 ‘Egg Drop’ 영어학습과 중등 수업사례 ‘Marbling’ 영어 학습을 통해 학교 내에서 원어민 수업과 영어 공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 했다.
 
또한 장흥지역 초·중등 영어교사가 함께하는 시간이어서 학교급간의 상호 정보 교환의 시간을 갖고 영어교육 워크숍 활성화 방안도 활발히 논의 된 자리였다.
 
장흥장평중학교 김경숙선생님은 “학교에서 수업 시수가 많아 참석하기 어려운 선생님들도 계셨지만 오늘 참여해 보니 학생들이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체험학습이나 캠프 방식으로 문화를 습득하는 모습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오늘 ‘2013 장흥교육지원청 영어교육 컨설팅단 현장체험 연수를 통해 ’2014학년도 장흥교육지원청 영어교육 컨설팅단의 활동 또한 기대 된다./양 재삼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