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주복지연구원, 원장 및 비상근 임원 모집 재공고
상태바
(재)광주복지연구원, 원장 및 비상근 임원 모집 재공고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1.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서류 양식 출력해 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

[뉴스깜] 김필수 기자= (재)광주복지재단이 정책연구 컨트롤타워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명칭을 바꾸고 재출범하는 가칭 재)광주복지연구원이 신임 원장과 이사와 감사 등 비상근 임원 모집에 관한 사항을 재공고 했다.

7일 재단에 따르면 지난 12월 29일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에서 모집 공고 안을 확정하고 12월 30일부터 공개모집을 시작했으나 광주시의회 조례 개정 및 인사청문회 일정 등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채용 일정을 변경할 수밖에 없어 재공고한다고 했다.

변경 공고에 의하면 응시원서 접수는 2021년 1월 6일부터 2월 9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는 2월 10일 임원추천위원회 (총7인, 시의회 추천 3명, 시 추천 2,재단 추천 2명)에서 진행된다.

희망자는 광주시나 광주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서류 양식을 출력해 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분야로 상근임원인 원장은 재단의 재정과 사무를 총괄하며 이사장 직무대행과 대외협력 업무를 총괄한다.

응모자격은 복지관련 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대학이나 연구기관에서 교수급(조교수 이상)으로 근무했거나 사회복지 관련 법인 등 시설 운영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가능하다.

또한 행정과 경영마인드를 갖추고 복지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도 지원이 가능하다. 임기는 3년으로 1회에 한해서 연임이 가능하다.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정한다.

이사회 운영을 위한 비상근 임원으로는 이사 10명과 감사 1명을 선임한다. 이사나 감사 모두 임기는 3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또한 정관에 명시된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이사의 경우 복지영역별 전문가와 시민사회 대표 등이며, 감사는 공인회계사 등 회계 관련 자격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서류 심사로만 선발하며 비상근인 만큼 무보수로 회의수당만 지급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사무처 경영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