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
상태바
고흥군,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2.0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수상, 귀농귀촌1번지 위상 입증
▲고흥군은 지난 1월 28일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귀농귀촌도시 부문’에 선정됐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지난 1월 28일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귀농귀촌도시 부문’에 선정됐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월 28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중앙일보가 공동후원한「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귀농귀촌도시 부문’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전국 지자체 및 기업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경영 실적 및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해 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전국 지자체 중에서는 고흥군이 유일하다.

고흥군은 귀농‧어‧귀촌 유치실적,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귀농귀촌행복학교 운영, 귀향청년 정착지원금 지원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위와 같은 성과를 발판으로 고흥군은 민선7기 핵심 목표인「고흥 미래비전 1‧3‧0 플랜」을 조기에 달성하고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들기 위해 금년에는‘고흥 더하기 5대 정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그 내용은 ▲소득 더하기로 군민의 실직 소득을 높이고 ▲매력 더하기로 고흥 관광객 1천만명 시대를 열며 ▲온기 더하기로 따뜻한 맞춤복지 실현 ▲활력 더하기로 정주여건 조성과 인구감소율 제로화에 박차를 가하고 ▲믿음 더하기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는 것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귀농귀촌 1번지! 사람이 돌아오는 행복고흥!`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신규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