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중만생양파 가격안정대책 추진 총력
상태바
무안군, 중만생양파 가격안정대책 추진 총력
  • 강래성
  • 승인 2014.06.1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비축수매 및 수출 확대, 수입제한 등 건의


지역구 국회의원과 생산자단체 간 대책회의 개최키로

 

[뉴스깜] 강래성 기자 =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본격적인 양파 수확철을 맞아 양파가격이 하락세로 이어짐에 따라 중만생양파 가격안정이 시급하다고 판단하고 가격지지를 위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무안군은 우선 지난 3월 19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표한 2014년 양파수급조절대책과 관련하여 정부 비축수매와 수출을 추진하기로 한 물량(약 2만8,000톤)에 대해 조기 실행해줄 것과 가공물량을 포함 10만톤에 대한 시장격리대책을 건의했다.

 

또한 지난해 양파 조기식재와 생육기 31℃가 넘는 고온현상으로 양파 잎마름 현상이 심화되어 생산량은 감소했음에도 가격은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어 농가의 피해는 커지고 농협 등 유통인들의 경영악화마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의무수입물량의 중단을 촉구했다.

 

또한 무안군은 긴급 무이자 수매자금지원과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농산물안정기금 지원은 물론 중장기적으로 양파 등 농산물 주산지보호 특별법제정과 최저생산비도 kg당 215원에서 350원으로 조정해 주도록 정부와 국회 그리고 도지사 인수위원회 등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대책들의 실현성을 높이기 위해 김철주 군수와 이 지역 이윤석 국회의원, 생산자단체, 농축산식품부 주무국장․과장과 함께 양파가격안정 현장대책회의를 조만간 개최하기로 준비 중에 있다고 밝히고

 

최근 양파, 마늘 등 주요농산물 가격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중장기적인 발전대책도 고민해 나가기로 하는 한편, 지역농협과 생산자대표들과의 협의회를 개최해 수매상황과 문제점 그리고 양파재배농가들의 애로점 등을 사전점검 해 자구책마련에도 관심을 기울여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