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보건소, 전남도내 재활사업 멘토보건소 지정
상태바
목포시보건소, 전남도내 재활사업 멘토보건소 지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4.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재활프로그램 운영...목포시의료원 입원환자 건강교실 운영
▲목포시보건소가 도내 재활사업의 멘토보건소로 지정됐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시보건소가 도내 재활사업의 멘토보건소로 지정됐다.(사진제공=목포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목포시보건소가 도내 재활사업의 멘토보건소로 지정돼 시·군 보건소 재활사업의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목포시보건소는 전년도 재활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코로나 상황에서도 대면과 비대면 사업수행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인정받아 2021년 거점보건소로서 체계적인 지역사회재활계획 기본방향을 모색하고 원활한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재활장애인의 재활공백 최소화를 위해 ‘내 손안에 보건소’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비대면 방식으로 매주 전문강사가 영상물을 제작해 회원 단체방에 게재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시보건소는 지난 22일부터 비대면 프로그램을 장애인 회원 가정에 사전재료를 배송하고 있으며 재활운동 등 6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년도 하반기에 시범적으로 운영한 비대면 프로그램은 5개 과정에 1,443명이 참여했으며 재활은 물론 심리치료에도 호응도가 높았다.

또, 재활의료기관인 목포시의료원 재활병동의 입원환자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퇴원 이후 생활속 재활운동 건강교실을 4월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들을 위한 포괄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