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호 구례군수, 5일시장 노후전선 정비 현장 점검
상태바
김순호 구례군수, 5일시장 노후전선 정비 현장 점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4.0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상인들과 이용객들의 안전 확보 최우선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난 8일 5일시장을 방문해 점포 내 노후전선 정비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사진제공=구례군)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난 8일 5일시장을 방문해 점포 내 노후전선 정비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난 8일 5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점포 내 노후전선 정비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5일시장 개별점포 내 옥내배선 교체와 콘센트, 차단기, 분전반과 전등교체 등 전기시설 정비에 대한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김순호 군수는“전통시장 화재의 대부분이 전기로 인해 발생하는데다 밀집된 시장 특성상 화재 시 피해가 클 수 있다”며“이번 노후전선 정비사업을 통해 시장 상인들과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5일시장 상인들은“점포 내 전기설비 전면교체로 시설물 안전 뿐 아니라 쾌적한 시장으로 거듭났다”면서 하나같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순호 군수는 앞으로도 “전통시장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구례5일시장이 활성화 되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순호 군수는 구례5일시장에 화재발생 시 관할 소방서에 자동 통보되는 시스템을 금년 내에 구축하여 화재에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