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문재인 정부 성공, 정권재창출 대표가 될 것”
상태바
송영길 의원, “문재인 정부 성공, 정권재창출 대표가 될 것”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4.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국립 5.18민주묘지 찾아 5.18민주영령에 참배 예정...“정권 재창출의 길. 광주에서 다시 시작하겠다”
송영길 국회의원
송영길 국회의원

[뉴스깜] 이기장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15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4.7재보궐 선거에 대한 평가, 당대표 출마 취지 등을 밝혔다.

이 날 오전, 송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출마선언 기자회견에 앞서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여, “서생적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을 가슴에 새겨 국난을 극복한 대통령님의 유산을 계승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선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송 의원은 ‘변화’를 강조했다. 지난 재‧보궐 선거에 대해 “국민께서 매서운 회초리를 드셨다. 무능한 개혁과 위선을 지적한 것”이라고 평가하며, “저부터 반성하고 바꾸겠다.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로 민주당을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출마기자 회견을 마친 이후, 광주로 이동하여 국립 5.18민주묘지 찾아 5.18민주영령에 참배할 예정이다. 송영길 의원은 “5월 정신을 계승해 민생을 수호하고, 제4기 민주정부 반드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 날 광주를 찾은 송 의원은 “5월 광주는 '새로운 민주주의의 불길'이었다. 민심을 얻는 민주당의 변화, 정권 재창출의 길. 광주에서 다시 시작하겠다.”라며 출마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