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광주 서구청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 시행
상태바
광주은행, 광주 서구청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 시행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5.2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에 5천만원 출연해 총 18억원의 특별보증 지원
▲광주은행은 26일 광주광역시 서구와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26일 광주광역시 서구와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6일 광주광역시 서구청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광주광역시 서구와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광주 서구 지역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5천만원을 별도 출연했으며, 총 18억원의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은 광주 서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 중 일정 요건(제조업, 건설업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인 업체 / 도소매업, 외식업, 서비스업 등은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업체)을 갖추고, 광주은행 또는 광주신용보증재단의 추천을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이다.

광주은행은 최대 0.3%포인트(p)까지 대출금리를 특별우대하며, 대출 취급 후 1년간 광주 서구청에서 2% 이자차액을 보전해준다.

광주은행 이춘우 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로인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올해 광주광역시 동구, 북구, 광산구에 각 5천만원씩 출연하여 각 구별‘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을 시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부터 광주신용보증재단에 27억5천만원과 전남신용보증재단에 20억원, 기술보증기금에 15억원, 신용보증기금에 10억원을 출연하여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경영을 실천했으며, 자체 특별자금 지원도 실시해 여행업, 숙박업, 음식업 등을 영위중인 지역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업체당 5억원 한도로 총 4천억원의 특별지원을 시행했다. 이로인해 2021년 4월말 기준으로 광주은행이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실시한 금융지원은 25,304건, 1조929억원에 이르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