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이해 강화 설명회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이해 강화 설명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5.2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이해 강화 설명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이해 강화 설명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화순군 동면 지역 초·중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및 면사무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이해 강화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8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정책 이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이해 설명 및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적 인구 유입 등 학교와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병행하여 추진했으면 한다”고 하였고, 또 다른 학부모는“미래형 통합운영학교를 운영하게 되면 우리 아이들이 또래 및 선배들과 함께 생활함으로써 사회성이 발달되고, 교육과정의 연속성으로 인해 학력 신장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현희 교육장은“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사업 추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리 아이들이 연속성 있는 배움과 성장·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이해, 교육공동체의견 수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화순군 각 면지역을 대상으로 지역별 설명회를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