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자녀관계개선 학부모 교육 운영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자녀관계개선 학부모 교육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6.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2일 '우아한(우리 아이를 위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2일 '우아한(우리 아이를 위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 Wee센터는 지난 22일 자녀와의 관계 개선에 관심이 있는 관내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우아한(우리 아이를 위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아한 학부모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족 간 갈등과 우울감이 확대됨에 따라 코로나 블루를 함께 극복하고자 운영되는 보성 Wee센터의 특색 사업이다. 부모 교육에서는 자녀와의 관계 및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자기 탐색의 기회와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보성Wee센터 정신건강 자문의로 활동 중인 삼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박진형 원장은 '코로나19 시대, 부모·자녀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행복한 가정을 위한 건강한 자아개념 형성과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 및 대처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학부모들이 직접 궁금한 점을 포스트잇에 적어 제출하고 이를 답하는 현장 토크 콘서트 형태의 교육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 씨는 “평소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해 궁금했던 점과 부모로서 궁금했던 점들을 직접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한관 교육장은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부모들과 자녀 간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자녀와의 소통과 이해를 통해 가정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실 수 있도록 부모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