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6.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24일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24일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24일에 보성군청소년수련원 대강당(1층)에서 유, 초, 중, 고등학교 교감(교무부장) 및 보성, 벌교공공도서관 등 42명을 대상으로 학교 내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전라남도감염병관리지원단 김수연 부단장의 코로나19 대응 예방관리 강의에 이어, 학교내 코로나19 의심 및 확진 환자 발생한 경우를 가상하여 학교 구성원 각자가 상호 협력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하도록 코로나19 발생 상황을 사전에 제시하고 그에 따른 각자의 역할과 해결방안을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역할극을 해보는 도상 훈련 형식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여한 회천초 홍윤비 교감선생님은“코로나19 발생 상황을 구체적으로 해보니 현장감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한관 교육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학교내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감염병 관리에 소홀함 없도록 세심하게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하루 생활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고 있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내 코로나19 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및 예방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측면에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