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부 보성군수 취임
상태바
이용부 보성군수 취임
  • 양재삼
  • 승인 2014.07.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
  
[뉴스깜]양재삼 기자 = 보성군은 1일 군민 대화합 속에 다향체육관에서 제44대 이용부 보성군수(62세) 취임식을 갖고,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을 만들기 위한 민선 6기의 힘찬 닻을 올렸다.
 
군에 따르면 이날 취임식에는 김승남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지역원로, 문화․예술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군민 3천여 명이 참석하여 큰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이용부 군수의 현충탑 참배, 보성북소리 예술단, 조상현․선미숙 명창의 판소리 공연 등 흥겨운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 군수의 취임선서, 취임사 및 축사, 군민의 찬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용부 군수는 취임사를 통해 “수많은 군민의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군민의 마음과 가치를 존중하며 올바른 군정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보성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우뚝 서게 할 것이며 화합과 번영의 새 역사를 만드는 여정에 군민 모두가 동참하여 풍요의 땅, 보성을 다음세대에게 소중한 선물로 물려줍시다.”라면서 군민 모두가 보성군수임을 거듭 강조했다.
 
이와 함께 민선6기 군정방침을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으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보성의 천혜 자연자원을 이용한 보성의 특화문화 구축 ▲‘농약 없는 보성’과 ‘등산의 날’ 선포 ▲보성만의 스타일 농·수·특산물 단일브랜드 개발하고, 대도시에 보성스타일문화센터 운영 ▲자연농법을 통한 농업인 소득보장 및 생태관광 개발 ▲효율성 있는 개발 사업에 과감한 투자로 경제적 가치 창출 ▲다양한 분야의 전문교육이 가능한 기반을 마련해 평생교육의 장 제공 및 창의인재․지식인재 활동 제반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용부 군수는 취임식 후 보성읍 용문리에 위치한 생활폐기물처리시설 소각장을 방문하여 환경미화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으며, 기자실, 군의회, 보훈회관, 보성향교, 보성경찰서, 보성소방서 등 관내 주요기관 20여 곳을 방문하는 바쁜 일정을 보냈다.
 
5만여 명의 보성군민은 이용부 군수의 풍부한 의정경험과 전문 지식, 경력을 바탕으로 모든 군민이 행복하게 잘사는 보성을 만들어주기를 희망하며 새로 출범하는 민선6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용부 군수는 서울시특별시의회 의장과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회장, 남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비롯한 사회복지사, 수필가 등 다양한 사회활동가로 활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