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 재무회계 교육 실시
상태바
순천시,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 재무회계 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0.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환경 능동적 대응 및 새로운 복지 도약을 위한 복지배움터 운영
▲순천시는 지난 18일 사회복지 재무회계 교육을 온라인 비대면 원격교육(Zoom)으로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18일 사회복지 재무회계 교육을 온라인 비대면 원격교육(Zoom)으로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18일 사회복지시설 담당자 및 시설 종사자, 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7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재무회계 교육을 온라인 비대면 원격교육(Zoom)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20일 순천시(시장 허석)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실무자(공무원, 민간)가 복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복지로 도약을 위해 실시한 교육으로, 지난 4월에 실시한 뉴노멀 복지의 도래, 코로나19 이후 사회복지계의 도약 등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특강에 이은 3번째교육이다.

사회복지 재무회계 교육은 복지현장에서 가장 많은 요구가 있었던 교육으로, 사회복지 관련 재정 및 예산 집행 관리에 대한 투명성와 신뢰성을 확보하고, 사회복지실무자의 전문성 향상 및 보조금 운영에 대한 올바른 집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사회복지 재무회계의 근거와 예산편성과정, 사회복지재무회계, 결산 증빙 처리 시 유의 사항, 주요 감사 지적사례 및 정산업무 핵심 포인트, 세법 개정사항 등을 중심으로 김우택 공인회계사의 강의로 진행되어,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복지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만족했다는 평을 받았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복지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순천시는 향후에도 사회복지실무자의 업무역량 강화교육 및 업무연찬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복지시설을 만들어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