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2021 전국 온라인 그림 그리기 대회’성료
상태바
(사)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2021 전국 온라인 그림 그리기 대회’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0.20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응원합니다” 주제로 성황리 개최...‘블라인드 평가’방식 심사
▲지난 16일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2021 전국 온라인 그림 그리기 대회’에서 양용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김필수 기자)
▲지난 16일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2021 전국 온라인 그림 그리기 대회’에서 양용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김필수 기자)

[뉴스깜] 김필수 기자=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 조직위원회는 지난 16일‘2021 전국 온라인 그림 그리기 대회’를“아름다운 세상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 광주전남위원회 주최·주관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행하기 위해 온라인 대회로 개최됐으며 시상식 또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양용현 회장, 최명수 법률자문변호사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생각하고 겪은 코로나 19 극복을 주제로 미래 아이들의 마음을 담은 작품들이 지난해보다 더 많이 출품됐다.

특히, 온라인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온라인 대회임을 감안해 수준 높은 심사위원들을 선임하고‘블라인드 평가’방식을 도입해 심사했으며 입상자 명단 및 시상식 현황을 참가자 전원 문자 발송 및 SNS 통해 발표했다.

이번 대회를 개최한 양용현 회장은 “소중한 출품작에 감사드립니다. 매 대회마다 우리 생활에서의 사회적 문제를 주제로 삼아 아이들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미래의 아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어른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회를 열고 있다”라고 말했다

양 회장은 이어“사랑하고 소중한 자녀에게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물려주는 것이 어른들의 큰 숙제라 본다”라고 말하며“내년에는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의 모습을 주제로 알차고 세심하게 준비하여 내년에 찾아뵙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국회의원(윤영덕, 이병훈, 이용빈)상에 ▲유치부, 꽃마리 허은우 ▲초등(저)부, 한라초 김대훈 ▲초등(고)부, 경산중앙초 박명진 ▲유치부, 베스트 이채원 ▲초등(저)부, 소하초 김도형 ▲초등(고)부, 삼성현초 김민지 ▲유치부, 수완병설 송수민 ▲초등(저)부, 가원초 우준혁 ▲초등(고)부, 동촌초 하연우 학생이 수상했다.

또, 광주광역시장(시장 이용섭)상에는 ▲유치부, 조하 장윤우 ▲초등(저)부, 수완초 김다인 ▲초등(고)부, 삼성현초 이승은 학생이 수상했으며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의장 김용집)상에는 ▲유치부, 버클리 오수연 ▲초등(저)부, 동막초 피효은 ▲초등(고)부, 삼성현초 전지인 학생이 수상했다.

광주광역시 교육감(교육감 장휘국)상에 ▲유치부, 새그린 최지유 ▲초등(저)부, 범계초 이정후▲초등(고)부,경산평산초 윤성욱 학생이 수상하고, 광주교육 지원청장상에 ▲유치부, 조하 박장우, 조하 조혜미 ▲초등(저)부, 수완초 김지아, 삼송초 주재하 ▲초등(고)부, 마지초 강다인,새별 문재이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광주 남구청장(구청장 김병내)상에는 유치부에 베스트 박주원 ▲초등(저)부, 최리안 ▲초등(고)부, 은빛초 김예준 학생이 수상했다.

아울러 광주 남구의회(의장 박희율)의장상에는 ▲유치부, 양산리라 김아인 ▲초등(저)부, 효천초 김송하 ▲초등(고)부, 서울평화초 허은지 학생이, (사)사랑의희망은행 이사장상에는 ▲유치부, 생각숲예술 이다연, 조하 이승철 ▲초등(저)부, 효덕초 이채은 ▲초등(고)부, 포항원동초 석영림, 삼성현초 전해인, 마지초 강다윤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위원장(회장 양용현)상에는 ▲유치부, 하슬라 한준혁, 리더스 정도윤 ▲초등(저)부, 수완초 김민준, 수완초 김민성 ▲초등(고)부, 장곡초 이수환, 포항원동초 석명준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사단법인 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위원회는 매년 연초에 경로당 떡국 나눔 행사,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연말에는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겨울 난방유 채워주기, 10월 마지막 밤의 작은 음악회를 실시하고 연중행사로 냉장고 채워주기, 폐지 줍는 어르신 용돈 드리기 캠페인, 공과금지원, 병원비 지원, 농촌 지역 및 어르신들 위한 건강 파스 전달 등 임원진 및 회원들과 함께 지역 봉사 활동에 앞장서는 자원봉사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