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1 학교안전책임관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1 학교안전책임관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1.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안전한 학교 조성 위한 학교장 안전의식 역량 제고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안전책임관인 학교장 480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학교안전책임관 재난안전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8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강의 내용을 촬영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학교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 상황 발생 시 학생과 교직원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학교장들의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안전‧재난‧위기관리 분야의 전문가인 한국안전교육센터 김랑일 교수가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사례를 통해 배워보는 안전 관련 법 규정 ▲학교 위험성 평가와 사고 예방법 ▲안전사고 발생 시 보상‧배상 합의 처리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내 안전사고를 줄이고 학교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서는 학교안전책임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안전책임관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