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재택치료 관리 전담팀’ 운영
상태바
광주 동구, ‘재택치료 관리 전담팀’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1.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2회 건강모니터링·24시간 대응 비상체계 구축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확진자 증가로 인해 병상 부족 등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재택치료 관리 전담팀’을 구성·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정부는 그동안 재택치료 대상을 미성년자 및 미성년 자녀를 둔 보호자 등으로 제한했지만 앞으로는 ‘70세 미만 입원요인이 없는 경증·무증상 확진자’까지 확대했다.

이에 따라 동구는 재택치료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재택치료 추진단을 중심으로 건강모니터링 및 진료지원을 총괄하는 건강관리반과 격리관리를 총괄하는 격리관리반을, 별도로 자가격리관리반을 꾸려 ‘재택치료 관리 전담팀(이하 전담팀)’ 운영에 나섰다.

지난해 12월 기준 동구지역 1일 평균 확진자는 4.4명, 자가격리자는 24.4명으로, 전담팀은 ▲건강모니터링(1일 2회) 응급민원 처리 ▲자가격리자 불시점검 실시 ▲무단이탈 발생시 신속대응 ▲유증상 발생 시 역학조사 및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적인 코로나19 재택치료 지원을 위해 동구지역 재택치료 협력병원으로 광주기독병원과 서광병원 등 총 2곳 지정하고, 치료키트와 마스크, 폐기물 봉투, 즉석식품 등이 포함된 격리키트를 배부하고 자가격리앱으로 위치 정보를 확인해 이탈 방지에 나서고 있다.

또한, 응급상황에 대비해 24시간 대응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재택치료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재택치료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면서 “재택치료자가 집에서도 안심할 수 있는 지역사회 중심의 건강관리체계를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