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청,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 및 자유학기제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해남교육청,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 및 자유학기제 설명회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4.07.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IMG_0086.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동기)은 2014년 7월 15일 전라남도학생교육원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 및 간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 및 자유학기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정동기 교육장은 연수에 앞서 2013학년도 일선학교 교육발전에 공헌한 6명의 학교운영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고, 인사말을 통해 ”내실있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및 위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으로 학교 자율화 확대 등 단위학교 중심의 다양한 교육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2016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를 특별강사로 초빙하여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부모 리더십”이란 주제의 강의로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며,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방법을 제시하여 참석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운영위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원만한 의사소통을 통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학교운영위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열의를 보였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해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