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설 성묘 온라인 서비스’ 이용 안내
상태바
광양시, ‘설 성묘 온라인 서비스’ 이용 안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1.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추모·성묘가 대세, 설 연휴 기간 광양시립영세공원 특별방역 기간 운영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 지속을 위한 병역강화 조치로 설 명절 광양시립영세공원 장사시설 특별방역 기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양시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의 안전을 위해 봉안시설 등을 방문하실 때는 ‘최소인원 방문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미리 성묘하기’를 적극 실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양시립영세공원 이용은 설 명절 연휴 기간인 1월 29일부터 사적 모임 제한 조치에 맞춰 실내 봉안시설 출입을 가족당 4인 이내, 참배 시간을 15분 이내로 제한하고, 제례실과 유가족 휴게실을 폐쇄하며, 실내 음식물 반입과 섭취를 금지한다.

광양시립영세공원 내 묘지, 자연장지 성묘도 마스크 상시 착용,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두기 등 성묘객 간 접촉을 최소화하며 운영한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는 ‘나의 추모관 꾸미기’를 통해 글, 음성, 영상을 등록하는 추모 기능을 제공하며, 사이버 차례 상차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과 공유할 수 있도록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개인 방역 관리가 중요한 시점이다”며 “설 명절 성묘 시에도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