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도심 속 힐링타운으로 주목
상태바
광주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도심 속 힐링타운으로 주목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1.30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도시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2월 견본주택 오픈 예정
광주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조감도
광주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조감도

[뉴스깜] 김필수 기자= 삶의 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쾌적한 환경을 갖춘 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 층간 소음으로부터 독립적인 주거공간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좀 더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한 테라하우스는 답답한 아파트 생활과 달리 프라이빗한 공간구성과 함께 도시와 전원생활이 공존하는 웰빙라이프을 보낼 수 있다 보니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중이다.

특히 교통이나 학군, 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테라하우스가 공급되면서 30~40대의 젊은세대들도 테라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가 편리한 주거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타운으로 알려지며 주목받고 있다.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가 들어서는 광산구 수완동 일대는 관공서 및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은 지역. 수완 롯데아울렛, KS병원, 광주수완병원, CGV, 메가박스, 대수 은행, 스트리트 상권 등 다양한 문화 시설 및 생활 편의 시설을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 편의성도 우수하다. 호남고속도로 산월IC를 통한 광역 교통망과 무진대로 제2순환로 연계로가 가까워 광주 전 지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광주도시철도 2호선 개통(2024년 예정)으로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더해질 전망이다.

탁월한 교육 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신창초등학교, 수문초등학교, 신창중학교, 광주진흥중학교, 수완하나중학교, 광주진흥고등학교, 첨단고등학교, 수완고등학교 등 다수의 초, 중, 고등학교들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수완지구 명문학군의 중심에 자리하며, 유명 학원들도 인근에 위치해있어 자연스러운 학습 환경이 조성된다.

이처럼 도시의 모든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데 더해,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도 선사한다. 생태휴양공원, 수문1공원 등이 모두 단지 인근에 있으며, 주거건물 자체도 아름다운 자연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외관뿐만 아니라 조경까지 특화 설계한 친환경단지로 조성되었다.

게다가 광주의 중점 성장 전략 가운데 하나인 문화예술 분야의 핵심이 될 복합문화공간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 잠재적 성장가치에 주목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분양 관계자는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도심 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음은 물론,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 점에서 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라이프스타일과 차별화되고 희소가치 있는 외관 디자인을 통해 최상위 주거 품격을 구현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동 일대에 조성되며,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