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상태바
광주은행,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01.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어려운 결손가정에 온누리상품권 500만원 전달
▲광주은행은 서구 양동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서구 양동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서구 양동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매년 명절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쳐온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대형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하도록 구성한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프로그램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대표 어린이 2명을 포함해 필수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은 재미와 경제 공부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장보기 행사에 앞서 광주은행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결손가정에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전달했으며,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대신해 물품을 대신 구입해주는 장보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이 지역민들의 관심으로 활력을 되찾기 바라며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광주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금융지원을 펼쳐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매년 명절 때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쳐 어린이들의 경제 학습체험과 지역 결손가정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월곡시장과 대인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쳐 봉사활동과 더불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실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